万年历
您现在的位置: :首页 > 学生之星
무지개꿈 현실로 이루어지기까지(图文)
         2010-06-10 06:53:47 作者: 来源:

                                                                     --- 북경대학입학생 엄소천과 그의 가정을 엿본다



금년도 룡정고중 졸업생 엄소천 학생의 가정에 경사가 났다. 엄소천 학생이 총점 648, 문과류 7등의 성적으로 무난히 북경대학에 입학한것이다.

엄소천학생이 물론 아주 우수하지만 특별히 지력상수가 높아 리해가 남달리 빠른 학생은 아니라고 교원들은 말한다. 그만큼 그의 심리상태가 아주 좋다는 평가이다.

엄소천학생이 어린시절부터 중국의 최고학부인 북경대학이 꿈이였고 룡정고중에서 북경대학에 붙은 학생들의 사진을 자기 방에 걸어놓고 항상 보아오며 꿈을 다져왔다는 사실은 누구도 모른다. 



         끈질긴 노력, 학습방법, 심리상태는 똑같이 중요해요



소천이는 다재다능한, 전면발전한 학생이다. 그는 학교문예공연에서 사회자로 활약했고 학교방송사 방송원을 했으며 2,3학년에 올라와서는 학생회 주석까지 맡았다. 그만큼 그에게 주어진 학습시간은 많지 않았고 개별보도 같은것은 생각도 못해봤다고 한다.

교원들의 말처럼 자기는 리해력이 너무 빠르지 못하다며 한때는 수학과목이 리상적이 되지 않아 방황도 했단다. 자신이 학습에서 얼마간 성공했다면 바로 학습방법, 노력, 심리상태 3자를 똑같이 중요시하고 결합시킨데 있지 않겠는가고 비결을 터놓는다.

남의 학습방법은 영원히 남의것이지 자기 실제에 맞지 않을수도 있잖아요. 소천이는 학습방법상에서 남들의 좋은 경험을 많이 학습하는 한편 자신과 학교의 실제에 결부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평소에 때때로 과목, 진도, 내용 자신의 실제에 비춰 총화짓고 부족점을 찾아 개진하여야만 자신에게 알맞는 학습방법을 창조할수 있다고 한다.

현재 복습자료가 란무하는 현상에 대해 그는 시험이 교과서를 둘러싸고 나는데 교재가 응당 중점이 되여야지요 한다. 소천이는 일반적으로 밤자습시간에 숙제를 하였는데 절대 맹목적으로 하지 않고 우선 교재를 한벌 훑으며 과당시간 학습상황을 회고한 후에야 숙제를 하였다. 련습집은 어떤것이 좋은가 하는 물음에 그는 그간 거의 학교에서 통일로 진행하는 련습풀이외엔 기타 련습집은 사서 해보지 못했다면서 오히려 교재를 반복 복습하기에 중시하였다고 한다. 하여 교과서를 자주 되풀이하다보니 영어, 력사, 지리 교재는 거의 외우다싶이 하였다 한다. 이번 대학입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것도 교재기초지식에 류의한데 있지 않냐며 확신한다.

그는 학습방법에서 관건은 학습효률인바 아무리 바빠도 과당시간에 엎디여 자거나 강의를 듣지 않은적은 한번도 없었다면서 과당수업에 집중하는것만큼 중요한것은 없다고 꼬집는다. 얼마간 한시까지 버티여 보았으나 이틑날이면 피로하고 피로를 무릅쓰노라면 다음날 피로해지기에 련쇄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하기에 밤을 새는것은 제일 합당하지 않은 학습방법이라 그는 점찍는다.

그는 학습에서 정신상태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예전에는 영양제나 커피를 떨구지 않아도 항상 피곤함과 지루함을 느꼈지만 3학년 후학기에 와서는 정신상에서 나는 될수 있다 자기심리적암시를 적극 한데서 피곤기를 느끼지 않게 되였다고 한다.

그는 종래로 남의 성적을 물어본적이 없다고 한다. 남과 비기느라면 피곤하기만 하단다. 만약 서로 비긴다면 남과 비기기보다 자신의 전과 후를 비기는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인정, 자신을 이기는 자가 우승이라고 여긴다는것이다.

     

          부모들 항상 푸른등 되여



부모가 신변을 지켜주어 공부하는것이 항상 행복했다는 소천이다.

부모님들이 소천이에 대한 기대치는 높았지만 평소에 종래로 그에게 공부해라, 성적이 어떻게 됐나, 몇등이냐... 하는 말을 꺼내지 않았다. 소천이가 털레비죤이나 컴퓨터에 빠져있으면 부모님들은 그저 소천이 보지 하고 슬쩍 암시해주곤 하였다. 때문에 소천이는 종래로 부모들로 하여 학습에서 압력을 느껴본적은 없다고 한다.

부모들은 과외문제집 대신에 학습방법을 소개한 책들을 사주거나 신문에서, 인터넷에서 남들의 훌륭한 경험을 소개한 글이거나 심리조절에 관한 좋은 자료 등을 수시로 뽑아주군 하였다.

소천이는 책이 그에게 영향이 컸는데 바로 명대학에 학생들의 경험을 소개한 책으로서 그책은 그의 아버지가 룡정에서도, 연길에서도 살수 없으니 400페지 되는 책을 복사해 주었다고 한다.

이번 대학입시를 앞두고도 부모님들은 자주 소천이에게 심리조절, 대학지원 등에 관한 자료들을 얻어주었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였다고 한다.

이런 부모가 있기에 자신에게 알맞는 훌륭한 학습방법을 배울수 있었고 건강한 심리상태를 유지할수 있은것 같다고 소천이는 말한다.

소천이가 집에서 공부할 때면 부모님들이 보는 털레비죤은 항상 벙어리란다. 부모님들은 소천의 학습에 지장을 줄가봐 장장 12년을 텔레비죤을 보아도 소리를 죽여 본것이다. 그러는 부모님들이 고맙고 사랑과 관심을 내심 느끼면서 소천이는 공부를 열심히 해왔다는것이다. 

이미 북경대학 외국어학원 에스빠냐어학부 통지서를 받아쥔 엄소천학생은 그간 그를 가르쳐준 선생님들에게서 받은 영향이 너무나도 컸다면서 인재가 되기 전에 인간이 되여야 한다는 도리를 되다시 깊이 느낀다고 하였다. 특히 그간 학급담임을 비릇한 많은 선생님들이 너는 된다, 너는 크게 하라면서 등을 밀어주었기에 오늘이 있게 되였다면서 앞으로 은사님과 부모님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민족과 고향, 사회를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하는 엄소천이다.

 
设为首页 加入收藏 联系我们